본문 바로가기
by 꿈꾸는 노란단무지     2020. 6. 27.

저칼로리 과일 수박(and껍질)의 효능

무더운 여름이 되면 집 냉장고에 꼭 있는 필수 과일!! 수~~박!!!!

땀이 쭐쭐나는 더운날 시원~한 수박 한입 아삭~!!!! 하고 깨물면 너무너무 행복하지 않나요? ^^

화채로 먹어도 너무 좋고, 에어컨 틀어놓고 다같이 모여앉아 먹어도 좋고,

여름이 되면 저는 거의 매일 수박을 먹는것 같아요! 

 

다이어트에 최고! 저칼로리 과일 수박!

수박은  수분이 많고 100g당 31칼로리 미만 이어서 노출있는 옷을 많이 입는 여름에 기분좋게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저칼로리 과일중 하나입니다. 

여름이 되면 팔뚝,뱃살,허벅지살 너무너무 고민되고 다이어트 결심하게 되는데 이럴때 수박은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과일이예요. 수분이 많아서 갈증으로 인한 배고픔의 착각을 피할 수 있고 단맛이 있기 때문에 초콜릿 같은 단 음식에 대한 갈망을 억제시키는 기능도 있어요. 

또한 수분이 많으니 빛나는 피부에 필수인 수분도 꽈악 채울 수 있는 최고의 과일입니다. ^^

 

수박의 효능

  1. 수분공급  

수박의 많은 수분은 따로 말하지 않아도 누구나 다 알고 있을것 같네요. 우리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신진대사 저하, 면역력저하, 만성피로, 만성두통, 피부건조 등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수박은 90%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을 정도로 수분이 가득찬 과일입니다.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수분 공급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갈증이 날때 수박을 먹어주면 빠르고 쉽게 우리몸에 수분을 공급해 줄 수 있는 1등 공신입니다. 

 

 2. 항산화제와 비타민이 풍부 

<노화방지, 피부미용, 암예방, 심장병 예방!>

수박에 함유된 리코펜,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은 노화를 일으키는데 주요한 성분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노화를 늦춰주는 역할을 맡고 있는 성분들입니다. 그리고 항상화제가 풍부하기 때문에 심장병 예방과 암의 위험을 낮춰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여겨집니다. 

 

 3. 마그네슘과 칼륨의 공급 

가끔 눈가가 떨릴때 마그네슘, 또는 칼륨 부족을 원인으로 꼽는데요. 수박은 근육경련을 예방하는 마그네슘과 땀이 많은 여름에 특히 중요한 칼륨 수치를 보충하는데 참 좋은 과일입니다. 

 

 4. 에너지 보충, 천연활력소 

비타민 B1과 비타민B6는 근육을 키우고 에너지를 채우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인데 수박을 통해 두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한여름 더위로 지친 몸의 활력과 생기를 불어넣고 싶다면 친구들, 가족들과 함께 수박을 섭취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수박속의 시트룰린 성분이 근육통을 감소시킨다고 하니 몸을 많이 사용한 날이나 운동 후에 즐기기에는 딱 좋은 과일이죠.

 

 5. 몸의 PH를 낮춘다 

우리몸은 중성 또는 약알칼리성으로 알려져 있죠. 약알칼리성일때 우리몸은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는데 우리가 자주 섭취하는 가공식품, 화학 감미료, 밀가루 등은 우리몸을 산성으로 만들어 주는 음식들입니다. 우리 몸을 중성, 알칼리성으로 맞추고 싶다면 알칼리성 식품인 수박이 도움이 됩니다.

 

수박껍질 효능

수박 껍질에는 시트룰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시트룰린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해주어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부종증상을 개선해주며 또한 노폐물 배출로 혈관 건강을 도와 고혈압 예방과 혈액개선에 도와줍니다. 

또한 껍질에는 칼로리가 거의 없고 지방함량이 적으며 수분은 풍부하여 포만감이 쉽게 생성되어 다이어트나 건강한 체중감량을 원할 때 수박껍질로 만든 요리를 추천합니다. 

 

좋은 수박 고르는 방법

1. 녹색이 선명하고 수박 줄이 선명한것 

2. 두드렸을때 맑은 소리가 나는것

3. 꼭지 반대부분의 배꼽의 크기가 작은것

4. 껍질에 하얀 분이 묻은것

5. 좌우 대칭이 좋은것

반응형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