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y 꿈꾸는 노란단무지     2020. 3. 15.

다이어트에만 좋은게 아니였네? '보이차'의 효능, 부작용, 고르는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고자 찾아왔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건강을 위해서 보이차 찾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오늘은 중국 명차로 알려진 황제가 마시는차로 유명한 세계 10대 명차인 보이차의 효능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은은하게 퍼지는 풍미와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차중에 하나인데요,

중국에서는 기름진 음식을 먹고나면 꼭 보이차를 마실 정도로 유명한 차입니다. 

보이차는 중국 운남성에서 자라는 대엽종 차나무 잎을 발효시켜 만든 차인데요, 요즘은 알약, 티백, 스틱 등 다이어트 제품들로도 많이 나와있더라구요.

중국에서는 세기의 미녀 양귀비가 노화방지와 장수로 즐겨마셨다고하고, 신민아, 기네스펠트로, 빅토리아베컴도 다이어트로 보이차를 선택했다하니 왠지 더 자주 마셔줘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중국의 명차 보이차! 오늘 확실히 알려드릴께요~

 

보이차의 효능

1. 노화방지, 활성산소제거, 콜레스테롤 낮추기 - 카테킨 성

보이차의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우리몸속에서 생성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세포 노화를 예방해줍니다. 또한 카테킨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 동맥경화, 관상동맥질환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2. 체지방감소 - 갈산 성분 

갈산성분은 대엽종 찻잎을 발효하는 과정에서 다량 생겨나는 물질입니다. 폴리페놀의 일송인 갈산은 체지방 흡수를 막아 살이 찌는것을 막아주는데요, 대장에서 분비되어 체내 지방 흡수를 돕는 리파아제의 활동을 방해해 지방이 몸 밖으로 빠져나가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고지방식사와 보이차 분말을 함께 섭취하였는데 12주 후 체중, 내장지방, 허리둘레 감소 등의 과학적 효능까지 입증되어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선택을 했나봅니다.

 

3. 숙변 배출, 변비 바이바이~~ 

보이차는 따뜻한 성질로 위와 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장 운동을 촉진시켜 숙변이 쑥쑥 배출되도록 도움을 줍니다. 

 

4. 숙취해소 

알코올이 몸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과음한 다음날 보이차를 마시면 숙취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이차로 다이어트 하기

1. 보이차 따뜻하게 차로 마시기

보이차를 차로 우려 드실때에는 첫번째 우린물은 버려주시고, 두번째 우린 물을 드셔주세요. 우리는 시간은 처음에는 10초정도, 나중에는 점점 시간을 늘리면 차의 진향향과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2. 알약, 분말로 먹기

갈산 다이어트라고도 불리는 보이차로 체지방 줄이기의 핵심은 하루에 갈산을 35mg 섭취를 권장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끓여먹는 차로 35mg을 먹으려면?? 약 33잔... 어마어마한 양이죠. 

만약 매일 보이차를 물로 드시는 것이 힘드신 분들은 시중에 나와있는 보이차 추출분말이나 알약으로 섭취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구매하실 때는 원산지가 중국운남성 재료인지, 함유량 100%인지 꼭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3. 고기 삶을때 보이차 분말, 찻잎 넣기

다이어트 할때 요요현상을 방지하려면 무조건 굶는 것은 안된다는 사실!!! 굶지않고 고기를 먹고싶다면? 

바로 수육을 추천합니다. 돼지고기 기름이 적은 부분(안심, 등심) 부분을 구매하신 후에 보이차 분말이나 잎을 넣고 푹푹 삶아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이차잎은 잡냄새 제거와 칼로지 지방제가까지 싹! 잡아주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딱이죠!

 

보이차의 부작용, 주의점

보이차는 하루 1L 미만으로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너무 많이 마실 경우 변이 묽어지거나 배가 아픈 증상을 겪을 수 있으니 일일섭취량을 꼭 지켜주세요. 

또한 보이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음을 잊지마세요. 만약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양을 더 조절하여 드셔야 합니다. 

보이차에는 떫은 맛을 내는 타닌 성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철분과 함께 마실 경우 철분이 흡수되는 것을 막기 때문에 철분이 많은 음식과 함께 먹는 것은 피해주세요.

 

 

좋은 보이차 고르는 방법

1. 탕 색이 맑고 등황색이 나는 것

2. 마셨을 때 잡내가 나지 않고 입안이 상쾌하며 단맛이 돌아야 한다. 

3. 우려낸 찻잎이 갈색이면서 윤기가 나고 손으로 비볐을때 탱탱한 질감이 나야 한다. 

(안좋은 보이타의 찻잎은 색이 탁하고 잘 뭉그러 집니다.)

 

 

체지방 줄이는데 너무 좋고, 건강에도 좋은 보이차 알아보았는데요. 

운동도 열심히! 보이차도 꾸준히 드셔서 건강하고 활기찬 매일매일 되시길 바랍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

반응형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