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y 꿈꾸는 노란단무지     2020. 9. 8.

세종시 해물짬뽕맛집 찾아냈다! [광뚝배기짬뽕]

며칠전부터 짬뽕이 땡기던차에 오늘 가자! 했는데 근데 어딜가지 ㅜㅜ 큰고민..하던중,
2생에 있는 큰집뼈대있는짬뽕이랑 팔선생을 자주갔었는데 오늘은 해물짬뽕이 먹고싶은터라 괜찮은곳이 있는지 폭풍검색하다 알게 됐다.

★광뚝배기짬뽕
★브레이크타임: 15시~17시
★11시~20시까지 운영

★주소 : 세종 장군면 봉안산소골길 4-7


먼저 다녀오신 블로거님 후기보고 갔는데!
앞으로 짬뽕 먹고싶으면 여기로 올 예정이다!
나에게는 짬뽕 핫플레이스! 세종맛집으로 도장 꽝꽝꽝! ㅎㅎㅎㅎ

인테리어가 스파게티 줄것만 같은 블루톤이고 내부가 깨끗해서 너무 좋았다. 
브레이크타임 끝날때쯤이라 사람이 붐비지 않아서 편하게 식사할수 있었다.

세종시 광뚝배기짬뽕


부추가 그득히 올려져 있어서 더 먹음직해 보인다.
식당에서 시키는데로 해야 젤 맛있을거 같아서 잘읽고 그대로 따라했다.
홍합이랑 해물도 사진을 찍어야 하는데 먹어보고 싶은 급한 마음에 한장만 찍고 내입속으로 ^^;;
홍합, 조개, 새우, 미더덕이 들어가 있어서 국물이 시원~~하면서도 칼칼한것이 너무 맛있었다.

그릇이 뚝배기라서 뜨거움이 오래가는 좋은 장점이 있는가 반면 내가 먹는게 좀 많이 느린데 나저럼 느리게 먹는 사람은 면이 좀 불을 수도 있다.
하지만 나는 라면이 퉁퉁 불어도 잘먹는 사람인지라 마지막까지 싹싹 잘먹었지요. ㅎㅎㅎ

그리고 광뚝배기짬뽕집이 또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바로 돌쟁반짜장!

세종시 광뚝배기짬뽕집 돌쟁반짜장

보통 짬뽕맛집은 짜장이 맛이 없던 경우가 많았는데 여기는 짜장맛집이기도 하다.
나는 짜장면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 터라 한그릇을 다먹지 못하는데 짬뽕 먹으면서 야금야금 뺏어먹고 마지막양념까지 내가 싹싹 다 비웠다 하하하하하^^;;;;;
뭔가 감칠맛나는 짜장면인데 암튼 음식이라 개인취양이 다 다르겠지만 쟁반짜장 추천추천!
탕수육을 못먹어봐서 아쉽지만 다음에 또 올예정이니 그때는 짬뽕&탕수육 조합으로 먹어봐야겠다!

나오면서 이 식당이 오래갔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맛있는 음식맛도 이유가 있지만,
홍합을 한참 바르고 있었는데 주인아주머니께서 오시더니 요즘 홍합이 좀 작은 시기라 새끼홍합이 많이 들어갔다고 먼저 말을 건내셨다.
다음에 오면 큰 홍합 잔뜩 넣어드리겠다고 하셨는데 사실 홍합크기가 이렇다저렇다 말씀 안하고 넘어가실수도 있는데 먼저 오셔서 손님입장에서 말씀해 주시는 것도 그렇고,
해물이 비린맛이 하나도 없다 싶었는데 재료크기도 생각하시는것 보면 재료 신선도나 손질에도 신경 많이 쓰시는 식당인거 같고 이런식당은 절대 음식가지고 장난치지 않으실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단무지나 양파 가져다 먹는 셀프바도 청결하고 처음에 셀프인지 모르고 단무지 더 달라고 요청했는데 너무 기분좋게 더 가져다 주셔서 기분도 좋았다.
주인분, 종업원분 너무 친절하시고 음식맛도 좋고 주변에 홍보 많이많이 되서 오래오래 하셨음 좋겠다!^^

반응형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